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안녕하세요? 헬로쏭입니다.


요즘 날씨가 너무 춥네요. 특별한 볼일이 있는 게 아니면 요샌 그냥 집콕하고 있어요. ^^



 

집에서 제과제빵 하면서 발효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오븐 돌릴 때 따끈하니 좋기는 하더라구요. ㅎㅎㅎ



오늘은 베이킹을 하다가 생크림이 좀 남았을 때 처치하는 용도로 만드는 머핀 레시피를 좀 올려볼까 합니다.


조카의 건강을 생각해서 집에 남아도는 검은콩을 토핑으로 올렸어요.

조카는 기분에 따라 잘 먹기도 또 안먹기도 하는데요, 조카가 안먹을 땐 저희 집 강아지가 또 콩을 그렇게 좋아해서요. ㅋㅋㅋㅋ



♧ 재 료 ♧


5~7개분


생크림 100ml, 황설탕 60g, 계란 2개

박력분 100g, 녹차가루 3g, 베이킹파우더 2g


삶은 검은콩 100g


  ♣ 만 들 기 ♣  


1. 오븐은 180도로 예열합니다.


2. 생크림에 황설탕을 넣고 핸드믹서로 뿔이 설 때까지 거품을 냅니다.


3. 다른 볼에 계란을 넣고 가볍게 거품이 일 때까지 핸드믹서로 풀어줍니다.


4. 2와 3을 섞어 핸드믹서로 골고루 섞어줍니다.



5. 가루류(박력분+녹차가루+베이킹파우더)를 4에 넣고 고무주걱으로 대충 섞어주고,



6. 삶은 검은콩 중에 장식으로 쓸 것을 남겨둔 다음, 5에 넣고 고무주걱으로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섞어줍니다.


7. 머핀팬에 80% 정도 팬닝하고 장식용으로 남겨둔 삶은 검은콩을 올려주세요.



8.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20분간 구운 후 식힘망에서 식혀주세요.




검은콩이 콕콕 박힌 게 녹차색이랑 잘 어울리네요.

왠지 건강한 머핀같은 느낌도 들구요. ^^



색깔이 참 곱네요~



색이 예뻐서 일단 조카가 관심을 가졌지만.....

콩은 강아지와 제가 나누어 먹었다는요.... ㅎㅎㅎㅎㅎ


 

 

반응형

'홈베이킹 > 머핀, 마들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단호박 머핀  (0) 2017.12.19
플레인 머핀 - 기본 레시피로 만든 머핀  (1) 2017.12.19
댓글